Web3 기반 채팅 애플리케이션 Beoble, 5만 명 사용자 대상으로 베타 버전 론칭

 

웹3(Web3) 소셜 메시징 앱 베오블(Beoble)이 지난 토요일(KST) 베타 버전을 출시한 지 하루 만에 사용자 5만 명 이상을 확보했다고 공식 X 계정에 밝혔다. 이는 11월 30일 사전 등록 신청이 마감되어 100,000명이 넘는 등록자가 발생한 이후에 나온 것이다.

 

베오블은 Communication Delivery Graph라는 분산 암호화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Web3 기반 소셜 메신저 플랫폼으로 엔드투엔드 암호화 채팅 및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 통합을 제공한다.

 

이더리움 및 폴리곤과 같은 EVM 호환 블록체인을 지원하며, 향후에는 솔라나, 앱토스, 수이 등 다른 블록체인도 추가할 계획이다.

 

베오블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로 주목받고 있으며, Web3 지갑 소유자 간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과 NFT 및 P2P 거래를 가능케 한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사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대화방 참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토큰 에어드랍과 같은 혜택을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베오블은 Digital Current Group, HashKey Capital, Genesis Blockchain Ventures 등의 투자자로부터 200만 달러의 사전 시드 자금을 모금했으며, 2024년 1분기에 플랫폼을 공개 출시할 예정이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