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8억 7,300만 달러 규모의 자산 매각 승인으로 채권 상환 나설 예정

 

2022년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피해 입은 채권자들에게 상환을 위해 약 8억 7300만 달러 상당의 신탁 자산을 매각하는 승인을 받았다.

 

이 결정은 11월 29일 델라웨어 파산 법원에서 발표되었으며, 매각될 자산은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와 비트와이즈가 발행한 다양한 신탁 자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승인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트러스트(ETHE), 비트와이즈 10 크립토 인덱스 펀드 등 6개 암호화폐 신탁의 매각을 요청한 것으로 FTX 채무자의 동의에 따라 이뤄졌다.

 

현재 FTX는 GBTC와 ETHE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Ethereum Classic Trust, Litecoin Trust, Digital Large Cap Trust를 판매하여 영향을 받는 고객을 위한 자금을 창출할 수 있다.

 

지난 6월 FTX는 횡령된 고객 자산이 약 87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며 현재까지 약 70억 달러의 자산이 회수되었다.

 

전 FTX 대표인 샘 뱅크먼-프리드는 지난 11월 2일 7건의 사기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현재 구치소에서 기다리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