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투자자들, 예측 불가한 암호화폐 시장 주도

 

한국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의 예상치 못한 변동성을 이끌고 있다. CCData에 따르면, 한국 기반 거래소의 시장 점유율은 2021년 1월 5.2%에서 11월 12.9%로 상승했다. 이는 한국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 특히 알트코인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10월과 11월 동안 관찰된 거래량의 광범위한 증가는 한국 투자자들의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 증가와 일치한다. 비트코인과 비교하여 솔라나(Solana)와 아발란체(Avalanche) 같은 소규모 토큰은 더 큰 이익을 보였다. 한국 투자자들은 선물 시장의 부재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 특히 알트코인에서 레버리지 기회를 탐색했으며, 이로 인해 알트코인 시장이 확장될 수 있었다.

 

2022년 5월 Terra의 붕괴와 같은 좌절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회복력을 유지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Terraform Labs의 공동 창립자인 권도도와 같은 인물은 한국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혁신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

 

한편, 한국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의 불법 활동에 대한 잠재적인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장외(OTC) 암호화폐 시장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 고등검찰청 형법아카데미에서 암호화폐 관련 문제가 다루어졌으며, 사기 및 자금세탁과 같은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여 보다 엄격한 규제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