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NN.AI, AI기반 투자 솔루션 제공 앱 출시

 

AI 기반 복합 투자 어플리케이션인 ‘ELONN.AI’가 처음으로 앱을 공개하며 AI 기반 투자 환경 변화를 주도한다. 스위스의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스마트밸러(SMART VALOR)’가 주축이 되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ELONN.AI의 앱은 10월 20일부터 다양한 국가 내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ELONN.AI는 ‘Enhanced Language Oriented Neural Network’의 약자로, AI를 활용해 온체인 및 오프체인 소스, 연구 보고서, 소셜 미디어 및 뉴스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투자자가 이를 활용해 적절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종합적인 실행 레이어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앱 출시를 통해 스마트밸러는 AI 분야의 빅테크 기업의 지배력에 도전하는 한편,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LONN.AI의 핵심 비전은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금융 전문가의 다양한 투자 관련 용역을 처리할 수 있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AI 에이전트를 만드는 것이다. 여기에는 각종 분석, 의사 결정, 실제 거래, 실시간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등이 포함되고, 이를 토대로 투자자에게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ELONN.AI는 온체인 및 오프체인 데이터, 연구 보고서, 소셜 미디어 및 뉴스를 처리하고, 이와 함께 심층적인 AI 분석 통해 투자 프로세스에 통합함으로써 맞춤형 투자 권고를 제공하고 위임 된 업무 내에서 거래를 실행할 수 있다.

 

ELONN.AI는 AI기반 투자환경 제공을 위한 첫 단계로써, 강력한 정보 기반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개된 앱은 수백 개의 뉴스 사이트에서 핵심정보를 요약하고, 중복이나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는 실시간 뉴스 정보 플랫폼으로 작동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실시간 뉴스 업데이트, 간결한 기사 요약, 주요 암호화폐 주제 분류, 전체 기사 찾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ELONN.AI는 이번 앱 공개 이후 사용자 의견을 수집하는 한편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높은 빈도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버전에서는 본격적으로 대화 기능을 갖춘 맞춤형 에이전트를 소개하고 캐릭터와 음성 톤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ELONN.AI 프로젝트를 전두지휘 하고 있는 올가 펠트마이어(Olga Feldmeier)는 "ELONN.AI는 투자의 장벽을 허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AI의 탈중앙화, 오픈소스 미래를 믿습니다. 이번 1차 버전 앱 버전 공개를 통해 저희는 투자자들이 직접 경기장을 고르고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설립된 스마트밸러는 스위스와 리히텐슈타인의 규제를 준수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스마트밸러는 유럽의 나스닥 퍼스트 노스(Nasdaq First North) 증시에 상장된 유럽 첫 번째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서, 웹 3과 AI의 교차점에서 IT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밸러는 API 플랫폼 및 은행, 핀테크 기업을 위한 화이트 레이블 트레이딩 플랫폼과 같은 기술적 솔루션을 비즈니스 고객에게 제공하며, 7년간 안전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 사업자로서 자리잡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