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밸러, ‘ELONN.AI’를 통해 AI기반 투자 활성화 박차

스위스 소재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스마트밸러(SMART VALOR)가 오픈소스 AI 프로젝트 'ELONN.AI'를 공개했다. ELONN.AI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보다 원활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ELONN.AI 프로젝트는 AI와 규제와 관련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팀에 의해 주도되며, 디지털 자산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경제적 자유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젝트 초기 개발 자금은 스마트밸러에 의해 지원되었으며, 스마트밸러가 지난해 유럽의 나스닥 퍼스트 노스(NASDAQ FIRST NORTH) 마켓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 중 일부를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ELONN.AI는 사용자들은 다양한 지갑, 블록체인 주소, 거래소 계정을 연동할 수 있으며,  투자 결정을 강화하고 거래 실행을 지원하는 AI 기반 메타 레이어와 쌍방향 실행 레이어를 통해 자연어 처리(NLP) 및 대규모 언어 모델(LMM)을 활용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신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 투자자의 요구에 맞게 추천하는 딥 다이브 AI 분석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ELONN.AI는 사용자들에게 자동화된 투자 선택과 거래 실행, 그리고 취약점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안전하고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스마트밸러는 2017년에 설립된 스위스의 핀테크 기업으로, 스위스와 리히텐슈타인에서 현지 법규를 준수하며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자 나스닥 유럽에 상장된 최초의 유럽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스마트밸러는 지난해 리히텐슈타인의 새로운 블록체인 법안에 맞춰 수탁서비스와 법정화폐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 등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한편, 스위스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이노스위스(Innosuisse)에 선정되어 스위스 수출 대행 기관인 스위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Swiss Global Enterprise)와 협력하고 있다. 현재는 유럽 30개국에서 '토큰화 증권'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EU DLT 파일럿 라이선스'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