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CBDC 'DREX' 이름 공개

 

브라질 중앙은행은 새로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의 공식 이름을 발표했다. 이 이름은 디지털 현실의 코디네이터인 Fábio Araújo와 중앙 은행의 기술 및 정보 부서 부국장인 Aristides Cavalcante가 주최한 생방송에서 공개되었다.

 

Araújo에 따르면 "DREX"라는 이름은 디지털, 실물(브라질 통화), 전자 및 트랜잭션 요소를 결합한다고 설명되며, Pix 플랫폼과 유사한 단순화된 ID를 사용하여 전자 자금 이체를 제공한다.

 

DREX는 실물 화폐에서 디지털 화폐로의 진화를 상징하는 'D'로 기울어진 두 개의 화살표와 '거래 완료'를 의미하는 파란색에서 연녹색으로의 색상 전환을 나타내는 브랜딩으로 이 CBDC는 분산 원장 기술(DLT)을 기반으로 하며, 국채 매매 등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web3 인프라를 활용한다.

 

CBDC는 승인된 기관만이 발행할 수 있으며 시민들은 승인된 금융 기관을 통해 토큰화된 버전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브라질은 금융 서비스의 비용 절감과 액세스 민주화를 목표로 하며, 대출, 투자 및 보험 서비스를 강화하여 금융 포용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중앙은행의 개발자들은 GitHub에 디지털 실제 파일럿 프로젝트를 게시하면서 시스템 코드의 공개 검사를 진행했으며, 일부 개발자들은 CBDC의 기능이 정부 지출 감독을 강화하거나 입법 개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유용하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