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구현 계획 밝혀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다른 Layer-2 네트워크들, 특히 이더리움에 비해 채택 속도가 느리다. 그러나 최근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의 발언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 구현 계획이 확인되면서 이 이슈는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미국 내에서 많은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했는데 이런 이유로 코인베이스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채택하는 것이 비트코인 커뮤니티에게 중요하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채택은 아직 더디지만, 바이낸스를 포함한 일부 거래소에서는 채택률이 증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성장은 예상보다 느리고 시장 활동의 둔화로 네트워크의 채널 수와 수수료율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느린 성장 원인 중 하나로 이더리움과 같은 경쟁 네트워크가 프로젝트 측면에서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추측이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복잡하고 어려운 특성이 WEB3 프로젝트의 개발자들을 거리두게 하고 있을 수 있음이 그 근거이다.

 

그러나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이런 문제를 극복하면 더 많은 유용성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더 많은 거래소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 비트코인이 결제 부문에서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설정하는 긍정적인 징후라고 할 수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