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호황, 2023 상반기 최고의 암호화폐 채굴 주식 이익 증가를 촉진

 

2023년 상반기, Valkyrie Bitcoin Miners ETF(WGMI)가 185% 상승하며 가장 성과가 좋은 ETF로 주목받았다. 이는 비트코인의 최근 31,000달러 돌파에 따른 결과로, 특히 ETF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Bit Digital, Hut 8 Mining Corp, HIVE Blockchain, Marathon Digital, Argo Blockchain 등의 주식 가치가 두 배 이상 상승했다.

 

기관 투자자들의 낙관적인 태도와 규제에 대한 우려 해소, 그리고 월스트리트 거대 기업이 지원하는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 EDX Markets의 출현 등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자산 운용사 BlackRock의 비트코인 ETF 출시 신청은 더욱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촉발시켰다.

 

비트코인은 7월에 랠리를 보이는 역사적인 경향이 있어, 이는 WGMI와 그 포트폴리오의 주식에 추가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WGMI는 비트코인 채굴 및 관련 서비스 제공 회사를 대상으로 한 ETF로, 총 22개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Bit Digital과 Hut 8 Mining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ETF는 1,150만 달러의 자산을 축적하고 있으며, 연간 수수료로 75bp를 청구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