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 디지털 자산 시스템 개선 계획 발표: 싱가포르, 글로벌 크립토 선두 주자로 도약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디지털 자산을 위한 개방적이고 상호 연결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국제 결제 은행의 결제 및 시장 인프라 위원회와 공동으로 수행되는 Project Guardian의 일부로 자산 토큰화와 탈중앙화 금융의 실행 가능성을 검토하고 디지털 자산 네트워크가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한다.

 

여러 금융 기관의 참여를 통해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자산 분야에서의 실험을 주도하고 있다.

 

예를 들어, HSBC, Marketnode, UOB는 구조화된 제품 체인 전반에서의 비용 절감과 결제 시간 단축을 보여주는 디지털 제품 발행과 배포를 성공적으로 시험했다.

 

또한, UBS Asset Management는 가변 자본 회사(VCC) 펀드 발행을 디지털 자산 네트워크에서 직접 모색하고 있다.

 

Standard Chartered는 Linklogis와 협력하여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 자산 담보 보안 토큰을 발행하는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Citi는 디지털 자산 거래의 가격 책정 및 실행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모든 노력은 디지털 자산 시장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