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수탁 기관으로 코인베이스 선택



 

블랙록은 최근 미국에서 규제 조사가 강화된 현재의 기후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ETF를 신청했다.

 

블랙록이 현재 SEC와의 소송에 휘말린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이 벤처의 관리 서비스 제공자로 선택한 것도 흥미를 더하고 있다.

 

이 대담한 조치는 암호화폐 시장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분석가인 웨일와이어는 코인베이스의 규정 준수 문제로 인해 응용 프로그램이 거부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다. 하지만, 그는 ETF가 잠재적으로 가격 조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낙관적으로 지적하여 투자자들에게 강세 추세를 예고했다.

 

또 다른 시장 분석가인 윌 클레멘테는 SEC가 2021년 코인베이스의 IPO를 승인한데 이어 소송까지 이어 이제 블랙록이 동일한 주체와 파트너를 맺기로 한 역설을 강조했다. 한때 비트코인을 "돈세탁의 지표"로 낙인찍었던 블랙록의 역사적 회의론을 고려하면 이는 더욱 놀라운 일이다.

 

다수의 시장 참여자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주요 암호화폐 업체들을 단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대담한 결정 뒤에 숨겨진 블랙록의 동기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블랙록의 애플리케이션이 승인을 받으면, 이는 대기업을 선호한다는 편견을 노출시켜 SEC의 입장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블랙록은 CF 벤치마크에서 제공하는 인덱스에 대해 ETF를 벤치마킹할 것을 제안한다.이 지수는 코인베이스, 크라켄, 제미니 등 6개 거래소의 가격 데이터로 구성된다.

 

이번 조치는 블랙록의 투자관리 플랫폼인 알라딘®의 기관 고객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다리를 만드는 등 업계에 잠재적인 전환점을 의미한다. 이런 가운데 비트코인 트러스트를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우려가 나오고 있다.

 

블랙록의 신청이 승인되면 그레이스케일은 SEC를 상대로 상당한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미로 같은 드라마가 계속 펼쳐지고 있으며, 각 움직임은 비트코인의 방향, 더 넓은 암호화폐 경제, 전통적인 금융과 디지털 자산의 진화하는 세계 사이의 역동적인 상호 작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