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켄, 자체 은행 'Kraken Bank' 출시 코앞

 

크라켄의 자체 은행 설립 절차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며, 이를 동사의 마르코 산토리 최고 법무 책임자가 암호화폐 미디어 The Block의 팟캐스트 'The Scoop'에서 밝혔다.

 

“은행 설립 계획은 2~3년 내 큰 진전을 보였다. 크라켄 은행의 출시가 매우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크라켄은 2020년 9월 미국 와이오밍주에서 특별목적예탁기관(SPDI)으로 은행 설립 허가를 취득했다. 그 이후 은행 설립 준비를 진행해 왔지만 SPDI라는 새로운 규제의 틀 내에서 은행을 설립하는 작업은 매우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크라켄은 지난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동사의 스테이킹 서비스가 증권법 위반에 해당하는 것으로 기소되어 벌금 등의 지불과 미국 유저에게 서비스 제공 정지로 합의에 이른 경위가 있다.

 

산토리는 인터뷰에서 이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해 많이 말할 수 없다고 하면서도 은행 설립의 대처는 다른 사업과 병행하여 이루어져 왔다고 코멘트했다. 미국에서 가능한 한 큰 영향을 주는 형태로 은행과 시작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산토리의 은행 설립에 관한 의견을 뒷받침하기 위해 크라켄은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크라켄 은행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원래 미국의 기존 크라켄 사용자를 위해 제공되지만 향후 국제적으로 확장될 수 있다.

 

크라켄은 "암호화폐와 기존 금융시스템 간의 보다 부드러운 통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국 달러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예금계좌 제공을 비롯해 기관투자자를 위한 수많은 상품 등의 전개를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크라켄 은행은 미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가입하지 않으며, 고객예금은 FDIC의 보험대상이 되지 않는다. 한편, 커스터디 은행이기 때문에 모든 예금에 대해 항상 100%의 준비금을 유지하는 것이 와이오밍주의 법률에서 의무화되고 있다.

 

크라켄에 의한 새로운 암호화폐 은행의 설립과는 대조적으로, 지금까지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은행 서비스를 제공해 온 실버게이트 캐피탈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

 

코인베이스와 제미니, 크립토닷컴, 갤럭시디지털 등의 주요 암호화폐 기업이 실버게이트 캐피탈과의 송금 거래 정지를 발표했다. 또한 스테이블 코인 USDP를 발행하는 팍소스와 USDC 발행의 서클사도 더했다.

 

실버게이트는 1일 SEC에 제출한 서류 중에서 "자기자본이 충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사업을 재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직후 주가는 50% 이상 급락하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