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별들이 모이는 유럽 - 크립토서밋 2023: 연사 라인업 및 아젠다

 

 

디지털자산거래소 스마트밸러가 주관하는 스위스의 암호화폐 콘퍼런스 '크립토 서밋 2023'이 2023년 1월 16일과 20일 이틀간 취리히와 다보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100명 이상의 연사가 모일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디지털 자산 업계 셀럽들이 대거 참가해 금융 서비스 분야의 개인들이 디지털 자산의 최신 발전과 그들의 증가하는 제도적 채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전했다.

 

크립토 서밋의 주최사인 스마트밸러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디지털 자산 교환을 위한 분산형 플랫폼을 만들어 개인과 조직 간의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임무는 디지털 자산의 채택을 촉진하고 사용자들에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안전하고 접근 가능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중이다. 크립토 서밋 2023은 다보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경제포럼(WEF)과 비슷한 시기에 열릴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스위스에서 국제 연사들의 높은 존재감은 올해 회의의 흥분을 더할 뿐이다. 100명 이상의 연사가 포함된 이 회의의 전체 의제는 공개되었고 이제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2023년 최신 시장 전망과 약세장 최고의 투자전략을 다루는 것 외에도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와 규제, 웹3, NFT, 메타버스 등의 주제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이토로, 비트렉스, 카다노, 서클 등 우량 암호·핀테크 기업을 비롯해 소시에테제네랄, UBS, 마스터카드, IBM, 보스턴컨설팅그룹 등 은행권 대표들이 대거 포진한 올해 행사 연사 라입업을 공개했다.

 

크립토서밋 2023의 전반적인 주제는 스마트밸러의 프로듀서이자 이사회 의장인 올가 펠드마이어가 전달할 "신뢰를 회복하고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올가는 성명을 통해 "저희 놀라운 팀은 환상적인 의제와 인상적인 연사 라인업을 구성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이 분야의 핵심 인사들이 모이는 본 행사를 기대하고 있으며 오래된 친구들과 파트너들과 재회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창의적이고 지적인 에너지는 값을 매길 수 없는 것으로, 이런 다양한 것들로 인해 크립토서밋을 일년 중 가장 기대하는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밸러는 스위스와 리히텐슈타인에 법인을 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스마트밸러는 유럽에 기반을 둔 만큼, 유럽내에서 통용될 수 있는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표방하고 있다. 스마트밸러는 이를 위해 지난해 리히텐슈타인의 새로운 블록체인 법안에 맞춰 수탁서비스와 법정화폐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 등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한편, 스위스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이노스위스(Innosuisse)에 선정되어 스위스 수출 대행 기관인 스위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Swiss Global Enterprise)와 협력하고 있다.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