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T, 일본 내 가장 기대되는 코인 15위 선정

(출처 : zuu.co.jp)

 

 

IOST가 일본 내 설문조사를 통해 '미래의 가장 유망한 코인' 중 15위를 차지했다. IOST에 따르면 일본의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잡지인 넷머니(Net Money)사가 2022년 6월 실시한 '암호화폐 자산 사용 현황' 조사에서, IOST는 미래의 가장 유망한 코인 15위로 선정되었다. 해당 설문 조사는 일본 내 거래소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결과이다.

 

응답자의 48%는 암호화폐 자산 중 시가총액 1위이자 가장 큰 신뢰를 얻고 있는 비트코인(BTC)을 선택했으며 주요 메이저 암호화폐인 ETH(6.9%)와 XRP(5.6%)가 뒤를 이었다. IOST는 비록 15위를 기록했지만, IOST보다 높은 시가총액의 암호하폐 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IOST 관계자들은 "이번 성과는 일본 시장에서 암호화폐 자산가들에게 저희 IOST의 프로젝트의 매력과 코인의 잠재력이 경쟁사보다 우위에 있다는 근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높은 선호도와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IOST는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높은 수수료와 속도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된 프로젝트로 2019년 메인넷을 출시했다. 세콰이어(Sequoia), 매트릭스(Matrix), 젠펀드(ZhenFund)와 같은 기성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받은 IOST는 중국 CCID가 선정한 퍼블릭체인 분야별 순위에서 기반 기술(Basic Technology)분야 1위를 수년 간 수성했으며, 현재 20개국 이상에서 500,000명 이상의 커뮤니티, 400개 이상의 노드, 스테이킹 이코노미 기업 및 각종 관련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IOST는 일본 시장으로의 본격 진입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특히 일본의 경우 일본 시장에서 29번째로 일본 금융청(FSA)의 승인을 받아 일본 내 대형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체크(CoinCheck), 오케이코인 재팬(OkCoin Japan)에 상장되었다. 뿐만 아니라 IOST 기반 일본 엔화 페깅 스테이블 코인인 'JPYA'를 출시하고 일본 킨다이 대학교와 공동으로 해커톤 행사를 공동 주최,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라이진(RIZIN)의 NFT 발행 플랫폼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다.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