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 네트워크, 비트코인의 혁신을 만들수 있다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AMB크립토(AMB Crypto)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비트코인의 혁신이 보다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의 프라이버시에 기능 부족에 대해서는 최근 많은 논의가 있어왔다. 하지만 슈노(Schnorr)시그니처,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 및 기타 업그레이드를 진행상황을 보면 비트코인이 프라이버시를 강조한 다른 코인보다 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시사점을 제공하기도 하다.

 

물론 현재 비트코인 거래는 익명성이 결여되어 있다. 최근 팟캐스트에서 비트코인의 대표적인 옹호론자인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도 프라이버시 기능의 부족이 비트코인의 결함이라는 점을 말하고 있다. “저는 지난 6~7년 동안 프라이버시의 중요성과 비트코인의 프라이버시 기능 강화에 대해 말해 왔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프라이버시 보호가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그가 말하는 핵심 기능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다. 물론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제대로 작동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토노풀로스는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실패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너무 성급하게 결과를 내린 것이라고 언급한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아직까지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지갑이나 거래소들의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다고 말하며, 계층 단위로 완성도가 높아져 완전한 기능성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2~3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1998-99년의 웹과 비슷합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실제로 새로운 API나 기타 개발 모델이 나올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혁신을 가속화 했습니다. 항상 새로운 프로토콜 레벨의 기술이 도입 될 때, 사용자 채택까지 원활히 전달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근본적인 문제를 생각하며, 저희는 지갑의 기능이 기술적 발전에 따라 올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timestampnews@naver.com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