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립, 폴리곤 지원으로 멀티체인 확장

 

그라운드엑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는 그들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이 이제 폴리곤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결정은 클립의 체인 확장 계획의 일부로,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이후로, 폴리곤 네트워크도 지원하게 됨으로써 클립의 멀티체인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이로써 클립 사용자들은 클립 앱 및 카카오톡 내 클립에서 폴리곤 기반의 토큰과 NFT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이동시킬 수 있고 또한, 폴리곤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앱투앱(App2App) API를 사용하여 그들의 서비스와 클립 지갑을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API는 클립과 외부 서비스 간의 상호작용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NFT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그라운드엑스는 클립에 새로운 NFT 카테고리를 도입했는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클레이튼 기반의 유틸리티 NFT를 멤버십, 보증서, 티켓, 쿠폰의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보고 관리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의 한 관계자는 클립을 "가장 대중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지갑"으로 만들 계획이며, 지원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클립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러한 계획은 디지털 자산의 보급과 사용성을 높이는 데 있어서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