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중앙은행, 소매 CBDC의 미래에 대한 최신 보고서 발표

 

"중앙은행을 위한 은행" 역할을 하는 국제 결제 은행(The 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은 회원들이 CBDC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소매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를 조사하는 최신 논문을 발표했다.

 

캐나다, 유럽, 일본, 스웨덴, 스위스, 영국 및 미국을 대표하는 중앙은행은 소매용 CBDC를 탐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매 CBDC는 도매 CBDC와 달리 일반 대중이 사용한다. 

 

보고서에 기재된 중앙은행들은 "금융, 기술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심오하고 지속적인 변화가 있는 시기에 중앙은행 자금에 대한 지속적인 소매 액세스를 보장"할 필요성이 있는지 관할권에서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보고서에서 "소매 CBDC를 도입하려는 동기는 주로 공공재로서의 중앙은행 자금의 역할에 달려 있을 수 있다. 동시에 CBDC의 도입은 통화 시스템에 혁신적인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일부 회원은 CBDC 작업의 다음 단계로 이동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시점에 이르렀다고 하며, 보고서에 나열된 7개 중앙은행은 민간 혁신을 장기적으로 CBDC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의회와 당국은 CBDC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계속 참여해야 한다. CBDC와 관련된 미결 법적 문제 중 일부에 대한 솔루션 개발은 주로 국내법의 문제이며, 정책 선택 및 CBDC 설계에 크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