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철강 수해복구 및 수급점검TF’ 본격 가동

‘철강수급 조사단’ 금주 중 구성…정확한 피해상황·철강 수급영향 진단

 

(타임스탬프) 산업통상자원부는 제 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철강산업의 수해 현장 복구를 총력 지원하고 수요산업 및 수출입 파급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강 수해복구 및 수급점검 TF'를 본격 운영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산업부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포스코,현대제철,철강협회,한국무역협회 등과 TF 제1차 회의를 열어 현장 복구 상황을 공유하고 수요산업 및 수출입 영향을 점검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포항 철강국가산업단지 복구현황과 애로사항 ▲자동차, 조선 등 수요산업의 철강재 수요현황 및 전망 ▲철강재 수출입 동향 및 향후전망 등을 논의한다.

포스코, 현대제철 등 참석 기업은 복구물품 조달과 주 52시간제 한시적 완화 등 복구 과정상의 애로사항을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민간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민관합동 철강수급 조사단도 이번 주 중 구성해 TF와 공조할 방침이다. 정부는 민관합동 철강수급 조사단을 통해 정확한 피해상황 파악해 현장 복구지원 및 철강 수급영향에 대한 전문가 진단을 시행할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포항 철강산단 내 다수 기업들의 상황을 민간 전문가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현장별 맞춤 지원방안과 철강재 수급 대응방안 수립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