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FTX, 소셜 커뮤니티 레딧과 제휴

 

암호화폐 거래소 FTX는 9일, 주요 소셜 커뮤니티인 레딧(Reddit)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딧 커뮤니티 포인트 시스템에서 사용자는 FTX 결제 서비스 'FTX Pay'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포인트를 보낼 때 등에 가스비가 드는데 그때 필요한 이더리움(ETH)을 구입할 때 FTX Pay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공식 웹사이트에 의하면, 레딧의 커뮤니티 포인트란 콘텐츠를 작성하는 등 커뮤니티에 공헌하는 것으로 모을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한다. 이 포인트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규격 'ERC-20'으로 발행되어 블록체인상의 토큰과 같이 커뮤니티의 거버넌스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 포인트를 운영해 나가기 위해 레딧이 이더리움의 L2 프로젝트 'Arbitrum'의 기술을 채용하는 것은 지난해 7월에 발표되었다. 당시 포인트의 운영에는 확장성이 필요하고 처리 능력이 과제이기 때문에 Arbitrum의 기술을 채용한다고 설명했다.

 

Arbitrum에 대해서는 지난달, Offchain Labs가 새로운 블록체인 'Arbitrum Nova'를 개발자용으로 론칭한 것을 발표했다. 이미 런칭된 블록체인 Arbitrum One은 DeFi(분산형 금융)나 NFT(비대체성 토큰)용인 반면, Arbitrum Nova는 소셜 앱과 게임용으로 설계됐다. 레딧 커뮤니티 포인트 시스템은 이 Arbitrum Nova를 기반으로 한다.

 

레딧에서 소비자나 제품과 관련된 부문을 감독하는 Tim Rathschmidt는 CoinPost의 제휴 미디어 The Block에 다음과 같이 코멘트했다.

 

"레딧은 Web3 시대의 도래를 향해 준비하고 있다.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참가자들이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다른 소셜 플랫폼과는 달리, 우리는 처음부터 레딧을 설계해 왔다."

 

레딧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커뮤니티 포인트는 아직 개발 단계의 베타 버전이지만 FTX는 "이미 FTX Pay는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