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 트레이닝’ 376개 훈련과정 확보…연간 3만2000명 인재 양성

마이크로소프트·네이버 클라우드·에스케이플래닛 등 디지털 기업 신규 참여

 

(타임스탬프) 정부가 'K-디지털 트레이닝'에 58개 훈련과정을 추가해 매년 약 3만 2000명의 디지털 청년 인재를 양성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지난 20일 'K-디지털 트레이닝' 하반기 훈련과정 공모의 1차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연간 4651명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48개 훈련기관의 58개 훈련과정을 추가해 기존 318개 훈련과정에 더해 총 376개의 교육을 확보했다.

이번 훈련과정에는 디지털 선도기업이 직접 훈련과정을 운영하는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클라우드, 에스케이플래닛, 문화방송, 천재교육 등이 신규 선정됐다.

또 멋쟁이사자처럼, 멀티캠퍼스, 팀스파르타 등 혁신훈련기관과 스마트인재개발원,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등 기존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기관의 다양한 훈련과정도 포함됐다.

오는 8월부터 각 훈련기관은 운영 일정에 따라 훈련생을 모집한다. 훈련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부 직업훈련포털(www.hrd.go.kr) 또는 훈련기관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1차 발표는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의 시급성을 고려해 K-디지털 트레이닝에 참여 중인 훈련기관과 디지털 선도기업이 신청한 훈련과정 등을 우선 심사해 실시했다.

K-디지털 트레이닝에 새롭게 참여한 78개 훈련기관의 90개 훈련과정도 심사를 앞두고 있어 오는 8월에는 더 많은 훈련과정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참여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훈련비 지원제도로, 거주지 인근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정부 직업훈련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