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 네트워크,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제휴

 

Astar Network(ASTR)는 7일, 세계 최대 EC사이트 Amazon.com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AWS)'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제휴를 통해 Astar의 두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AWS Activate Program'이 적용되어 10만 달러의 AWS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AWS 크레딧은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의 인프라 기술부터 기계 학습이나 AI, 데이터 레이크와 분석, IoT 등의 신기술까지 다양한 AWS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

 

'Astar Builders Program'은 Astar Network에 참가하는 dApp(분산형 앱) 개발자를 지원해 플랫폼과 Polkadot 에코시스템의 성장을 가속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 조성금 제도이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Astar 생태계 프로젝트는 기술, 네트워킹, 자금 조달, 마케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22년 2월에는 Arthswap이나 Astrid DAO 등 기존 프로젝트도 지원하기 위해 'Astar Incuvation Program'이 설립되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Builders Program의 서비스 이외에 자금조달용 피치 기회도 주어진다.

 

이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프로젝트는 프로그램 기간 동안뿐만 아니라 종료 후에도 AWS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Astar Network(ASTR)는 21년 12월에 폴카닷 네트워크에 접속할 권리를 획득한 후 22년 1월에 메인넷을 론칭했다. 'dAppS taking'이라고 하는 개발자용의 보상 설계를 도입하고 있어 지금까지 Astar Network상에서 40ro 이상의 dApps(분산형 앱)이 론칭되어 있다.

 

Astar Network를 개발하는 Stake Technologies의 와타나베 창타 CEO는 릴리즈에서 그들의 주요 목표는 "개발자에게 커뮤니티가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AWS Activate를 이용함으로써 개발자는 보다 쉽게 ​​자신있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 파트너십에 의해 탄생해 오는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

 

AWS Activate Program에서는 스타트업 기업에 AWS를 빠르게 시작하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툴과 리소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AWS 엔지니어와 업계 전문가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아마존 웹 서비스 재팬 주식회사 스타트업 사업 개발부 본부장의 하타 코지씨는 Astar Network의 2개의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AWS Activate를 제공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단계다"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는 Astar의 생태계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하고 흥미롭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자극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Astar Network(ASTR)상에 전개하는 복수의 dApps(분산형 앱)는 5월에 공동으로 새로운 단체 'DeCartel'를 설립한 것을 발표했다. DeCartel은 DeFi(분산형 금융)의 단순화와 안정적인 수익을 안전하게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이 아닌 협력을 통해 Astar Network의 중장기적인 성장에 기여하는 노력을 실시한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