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2.0 오는 27일 구동, 루나(LUNA) 보유자에게 에어드랍 실시

 

알고리즘형 스테이블 코인 UST의 디페깅 소동으로부터 부활을 꿈꾸는 테라는 26일, 구체적인 재건 내용을 발표했다. 27일부터 새로운 블록체인 '테라 2.0'의 출시와 LUNA 에어드랍 방침 등을 밝혔다.

 

테라 재건 계획으로 검토가 진행되고 있던 '제안 1623'은 누계로 약 3억 6,700만 표(약 6,400표는 기권)를 모아 65.5%의 찬성표로 통과했다.

 

제안 1623의 요약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블 코인이 없이 새로운 체인이 되는 테라 2.0을 출시, 기존의 체인은 테라 클래식으로 변경할 방침이다.

 

제안 1623

알고리즘형 스테이블 코인이 없는 새로운 테라 체인 출시

구체인은 테라 클래식(현재 LUNA는 티커를 LUNC로 변경)

새로운 LUNA는 LUNC · UST 보유자와 테라 클래식 앱 개발자에게 에어드랍

TFL (Terraform Labs) 지갑은 화이트리스트에서 제거 (커뮤니티 주도 체인 체제로 전환)

 

 

루나 에어드랍

2022년 5월 27일 Genesis에 따라 LUNC, USTC 및 aUST의 적격 보유자는 새로운 체인에 LUNA를 에어드랍한다. 전체 배포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받을 수 있는 LUNA의 양은 Terra Classic 체인에 보유한 토큰의 종류, 이러한 토큰을 보유한 기간(Pre-Attack 및 Post-Attack 스냅샷 기준) 및 보유한 토큰의 양에 따라 결정된다. Pre-Attack 및 Post-Attack 스냅샷은 다음과 같다.

 


Pre-Attack 스냅샷에서 LUNA(스테이킹 파생상품 포함), 500k aUST 미만(UST는 Anchor에 예치됨)을 유지, Post-Attack 스냅샷에서 LUNA(스테이킹 파생상품 포함), UST를 유지하는 경우, LUNA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