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사 1분기 보고서 발표, XRP 매각 상황 및 XRPL 거래량 등

 

리플사는 지난 1일, 2022년 1분기(1-3월) 리포트를 발표했다. 암호화폐 시장 동향, XRP 매각 상황과 XRP 대장 거래량 등을 정리했다.

 

리플은 1Q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규제, 거시경제, 지정학적 요인이 겹쳐 매출이 우세했다고 총괄했다. 한편, 3월은 미국 바이든 정권이 암호화폐에 관한 대통령령을 발표, 이는 업계에서 대체로 호의적으로 받아들여졌고 1Q 말에는 가격이 회복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그 밖에 주목해야 할 점으로는 1Q에 나스닥 100과 비트코인(BTC)의 상관관계가 과거 최고를 기록하는 등 비트코인과 주식시장의 상관성이 높아진 것을 꼽았다.

 

또 NFT(대체불가토큰) 시장은 1Q에 시장 총 거래량이 약 350억 달러를 넘어 기록을 갱신했다고 말했다. 리플사도 NFT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펀드를 설립하고 지원 대상자를 발표하고 있다.

 

리플사에 의한 1Q의 XRP 판매 총액은 2021년 4Q의 약 7.2억 달러에서 약 2.7억 달러로 감소했다. 리플 결제 솔루션 ODL에 관한 판매액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ODL 거래량은 1Q에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로 대폭 증가했다. 이는 고객이 기존의 송금이나 개인간 결제에 더해 국고나 중소기업에 일괄 지불 등 다양한 유스 케이스로 ODL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암호화폐 데이터 기업 CryptoCompare사가 제공하는 CryptoCompare TopTier(CCTT) 지표에 의하면, 1Q의 리플사에 의한 XRP 총 판매액은 XRP 총 거래량의 0.29%에 해당된다. 덧붙여, 전 분기의 XRP 판매액은 총 거래량의 0.43%였다.

 

1Q에서는 30억 XRP가 에스크로에서 해제되고(매월 10억 XRP), 총액 24억 XRP가 다시 새로운 에스크로 계약으로 동결됐다.

 

1Q에 XRP 대장상에서는 합계 약 1.4억건의 거래가 있었고 거래 총액은 약 610억 달러였다.

 

XRP 대장상의 주목 프로젝트로서 리플은 산림의 생물다양성 보호와 CO2의 회수를 목표로 NFT를 발행하는 CarbonlandDAO and Trust 등에 대해 언급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