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암호화폐 톤코인(TON) 전송 가능

 

분산형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The Open Network는 26일, '텔레그램' 채팅상에서 유저 간 암호화폐인 톤코인(TON)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발표했다.

 

발표에 의하면, 새로운 봇 기능 '@Wallet'는 텔레그램 유저라면 누구라도 이용 가능하다. 별도의 월렛 주소가 필요로 하지 않고, 유저명을 탭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전송이 가능하며, 수수료 무료로 톤코인(TON)를 보낼 수 있다. 또한 봇상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비트코인(BTC)을 구입하여 톤코인(TON)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텔레그램의 월간 활성 유저 수는 5억 5000만 명을 넘고 있으며, 거래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에는 암호화폐 보급을 위한 기대도 크다. 반면, TON 프로젝트에는 개발 상황이나 출자원, 유저 베이스라는 점에서 불투명한 부분도 남아 있다.

 

블록체인 'The Open Network'는 20년 5월 텔레그램사의 개발 계획이 완전히 중단된 경위가 있다. 이 회사는 18년에 실시한 암호화폐 Gram의 ICO(이니셜 코인 오퍼링)로 약 17억 달러를 조달했지만, 미 증권법 위반으로 제소돼 투자자에게 약 총 11.9억 달러를 환불했다.

 

그 후, The Open Network의 개발 자원과 당시까지 형성된 에코시스템은 모두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TON Foundation'에 계승되었다. 그러나 21년 5월 이전의 '테스트넷'이 '메인넷'으로 명칭 변경되는 형태로 네트워크가 공개된 이후 로드맵은 거의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163개의 밸리데이터가 고성능인 TON 블록체인에 공헌하고 있으며, 월렛 다운로드 수는 48만 건에 달한다고 한다. TON 에코시스템에는 DeFi나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가 복수 존재하고, 이더리움(ETH)이나 BNB 체인과의 토큰 브리지 기능도 배포되고 있다.

 

현재 The Open Network의 네이티브 토큰은 Gram 대신 암호화폐 톤코인(TON)이 사용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TON은 시가총액 27억 달러로 206위에 랭크되어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

주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