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재단, ETH 전 공급량의 약 0.3% 보유...22년 4월 리포트

 

이더리움 재단은 18일 2022년 4월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이더리움 재단이 어떤 단체인지, 또 어떤 방침이나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를 커뮤니티에 이해하게 하는 것이 목적으로 해당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재단은 이더리움(ETH)의 전체 공급량 중 약 0.3%를 보유하고 있다고 공표했다.

 

이 보고서는 이더리움 재단의 미야구치 아야 이그제큐티브 디렉터의 메시지로 시작하여 재단 정책 및 생태계 지원 방법 및 재무 상황을 설명한다.

 

이더리움의 전체 공급량 중, 재단이 약 0.3%를 소유하고 있는 등의 숫자는 22년 3월 말 시점의 데이터이다. 이 시점에서 재단은 약 16억 달러의 자금이 있으며, 이 중 약 13억 달러를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99.1%가 이더리움이라고 하며, 다른 유명 코인 등의 세부 사항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21년의 자금에 대해서 총 4,800만 달러 정도를 사용했다고 보고했는데 이 중 레이어 1의 연구 개발에서 이용이 가장 많아 메인넷 업그레이드와 보안, 암호화 등의 연구 및 개발에 약 2,180만 달러를 사용했다고 한다.

 

이더리움 재단이 연간 보고서를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야구치는 이번 주, Devconnect의 이벤트에서도 이더리움 재단의 방침이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전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