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T, 1억 달러 규모 생태계 펀드 런칭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 IOST가 1억 달러 규모의 개발자 생태계 펀드를 런칭했다. 빅 캔들 캐피탈(Big Candle Capital)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한 펀드는 여러 대형 투자기관, 파트너 사와 함께 결성했다. 이번 펀드의 주요 투자범위는 IOST 체인의 디앱 개발자를 포함한 멀티체인 개발 계획이 있는 타 EVM 호환 체인에 구축된 모든 프로젝트 까지 광범위하다. 특히 본 펀드의 투자를 받은 프로젝트는 다방면의 지 원을 받는다. 여기에는 자금, 기술, 토큰 모델, 광고, 커뮤니티 구축, 거래소와의 연결과 같은 부가 서비스도 포함된다. 투자는 최소 3만 달러에서 최대 5백만 달러까지 폭넓은 규모로 지원한다.

 

투자를 주도한 BCC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바르셀로나, 도쿄, 서울 및 마드리드에 오피스를 두고 있다. BCC 팀은 블록체인 및 전통 금융 산업에서 일류 비즈니스 역량과 풍부한 자원을 갖춘 40명 이상의 투자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IOST의 CMO이 블레이크 정(Blake Jeong)은 “IOST와 BCC 간의 협력과 EVM 개발자를 위한 IOST 1억 달러 펀드의 출시는 IOST 생태계의 판도를 바꾸는 일입니다. 본 펀드의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IOST 블록체인에 더 많은 킬러 댑(Dapp)을 추가하는 동시에 잠재력 있는 개발자와 프로젝트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장기 홀더들을 위한 IOST의 가치를 강화할 것 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IOST는 자체개발한 합의 알고리즘인 PoB(Proof-of-Believability)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이다. IOST는 중국 산업부 정보기술기관(CCID)이 평가하는 37개 블록체인 프로젝트 순위에서 EOS와 이더리움에 이어 종합 3위에 선정, 기술 역량 분야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자체 메인넷을 런칭한 IOST 네트워크에는 62만 개 이상의 지갑 계정이 있으며, 6억 4200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수행하면서도 한번도 보안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정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환경을 가지고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