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 원주 의회 의원들, 비트코인 법정통화화 법안 고안 중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원주 의회 의원들은 20일, 해당 주에서 비트코인(BTC)을 법정통화로 만드는 법안을 고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안을 기초하는 것은 캘리포니아주 의회의 전 다수파 리더로 현재 정치 관련 고문업을 하고 있는 이안 칼데론이다. 칼데론은 암호자산(가상통화) 비트코인 ​​전문가 데니스 포터와 함께 초당파 비트코인 ​​법정통화화법을 고안 중이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고, 추후 알린다고 말했다.

 

포터는 "비트코인 채용은 고용, 경제 개발, 투자를 가져온다"고 트윗했으며, 미국에서 비트코인 ​​법정통화화를 희망하는 목소리를 선거 결과에 반영하도록 부르는 'Make Bitcoin Legal Tender US(미국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라는 프로젝트도 소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홈페이지에서 "지금 미국인에게는 화폐가치 감소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부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형태의 돈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정부는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평균적인 미국인들은 비트코인을 자본 이득세를 징수하지 않고는 일상적인 거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지금이 바로 미국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용할 때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전부터 비트코인에 의한 일상적인 결제 허들로는 커피 한잔과 같은 소액 거래에도 과세되는 것을 들 수 있다. 세무보고 작업이 번잡해지는 일도 있어 그런 소액 거래가 억제된다는 견해이다.

 

미국 하원의원들은 지난 3일, 약 175달러 이하의 개인 결제에 대해 면세로 하는 초당파법안을 재제출하고 있다.

 

칼데론은 이러한 결제 면에서의 편의성 향상에 더해 인플레이션 대책과 함께 비트코인 ​​법정통화화를 원하는 배경으로 든 셈이다.

 

일반적으로 미국 내에서 가상화폐 법안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주정부는 공화당이 우세에 있는 경향이지만, 캘리포니아주는 민주당파인 것으로 정평이 있고 경제적 및 영향력 적으로도 향후의 동향에 주목이 모인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