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가격 급락, 추가 하락 가능성 있어...

 

지난 주말, 비트코인(BTC) 가격이 달러 기준, 주요 지지 구간인 6만달러 부근을 이탈하면서 급격히 하락했다. 단기 반등하며, 하락분을 조금씩 채워가는가 싶었지만 다시 5만 8천달러 아래까지 하락했고, 현재 5만 6천달러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있다.

 

지난주 비트코인(BTC) 가격은 저항선인 6만 2천달러를 돌파하고 새로운 고점을 기록하는 상당한 상승을 보였다. 그러나 큰 폭의 하방 조정으로 처음 5만 천달러 부근에서 저점이 형성되었다. 이후 5만 2천달러, 5만 3천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면서 저점을 높였다.

 

첫 번째 주요 저항 구간은 5만 7천달러 부근으로 상방 돌파가 확실시된다면 새로운 고점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비트코인(BTC)이 5만 6천달러 부근을 이탈한다면 최근의 하락보다 더 큰 하락을 야기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첫 번째 주요 지지 구간은 5만 5천달러 부근이다. 다음 주요 지지 구간은 5만 4천달러 부근이며, 해당 구간이 깨질 시 5만 2천달러 지지 구간까지 하락할 수 있고 단기적으로 5만달러 지지 구간을 터치할 수도 있다.

 

기술 지표

4시간 MACD – BTC / USD의 MACD가 약세 영역에서 모멘텀을 얻고 있다.

4시간 RSI (상대 강도 지수) – BTC / USD의 RSI는 이제 40 수준보다 훨씬 낮다.

주요 지지 구간 – $ 53,800

주요 저항 구간 – $ 57,000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desk@timestamp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