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스페셜2020" ‘원 나잇’ 김성철-김미수-장성범 1억 앞에 욕망의 눈 떴다!

‘원 나잇’ 예고 영상 전격 공개!

 

(타임스탬프) UHD KBS 드라마스페셜 2020의 마지막 작품 '원 나잇'이 1억 원 앞, 욕망에 눈 뜬 청춘 김성철-김미수-장성범이 담긴 예고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4일(목) 방송되는 '원 나잇'은 여자친구와의 하룻밤 모텔비를 마련하기 위해 중고거래를 나왔던 공시생이 우연히 얻어걸린 1억이 든 돈가방으로 인해 서로 다른 이해와 욕망이 얽혀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하룻밤 소동극. 중고거래 실수로 우연히 1억 원이 든 돈가방을 받아 들게 된 공시생이라는 설정에 도발적인 제목 '원 나잇'이 먼저 흥미를 자극한다. 드라마스페셜만의 참신한 이야기가 담길 것이란 기대를 더하기 때문. 여기에 주목을 받고 있는 연기파 청춘 배우 3인방, 김성철, 김미수, 장성범이 욕망하기도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는 청춘들의 현실을 실감나는 연기로 덧입힐 예정이다.

'너랑 자고 싶어'라고 선포한 여자친구 주영(김미수). 그러나 6년 째 공시생인 동식(김성철)에겐 당장 모텔비 3만 원도 없다는 웃픈 현실에 가로막혀 있다. 하룻밤 모텔비를 마련하기 위해 중고거래를 나선 그는 우연히 1억 원이 든 돈가방을 받아들게 됐다. 아모르 비즈니스 크럼의 사장 황금성(조희봉)의 지시로 1억이 든 돈가방을 들고 마약 거래를 나왔던 알바생 기준(장성범)의 착각으로 생긴 배달 사고였던 것. 한 순간에 1억 원을 분실한 것도 모자라, '니네 둘이 짜고 내 돈 들고 튀었다'는 황사장의 오해까지 샀으니 환장할 노릇이다.

반대로 공시 공부의 쳇바퀴 속에서 모든 욕망도 사라진 줄 알았던 동식은 1억 원 앞에 눈빛이 달라졌다. 문제는 여자친구 주영이 '1억이면 많은데 좀 나눠 쓰자'며 돈 가방을 들고 도망간 것. 그녀 역시 임용 고시를 준비한지 7년 째, 절망 앞에서 싹튼 작은 희망이라고 여겼을 터. 같은 시각, 기준 역시 돈 가방을 가져간 동식을 쫓고 있었다. 순식간에 기준과 동식 그리고 주영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시작됐다. 1억 원을 둘러싼 세 남녀의 하룻밤은 어떻게 흘러가게 될까.

예고 영상부터 흥미진진한 '원 나잇'은 욕망하기도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는 청춘들을 통해 아무리 가진 것이 없어도, 작지만 분명한 선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 제작진은 ''원 나잇'은 한 바탕 웃음 속에 그려질 아픈 현실을 다룬 블랙코미디 소동극이다. 동식과 주영 그리고 기준의 서로 다른 욕망과 이해를 통해 기본적인 욕망도 하지 못하고 있는 청춘의 단면을 리얼하게 담을 예정이다. 그날 밤 세 남녀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함께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UHD KBS 드라마스페셜 2020 마지막 작품 '원 나잇'은 오는 12월 24일 목요일 밤 11시 4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에 앞서 방송 당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기자 간담회가 KBS 드라마 SNS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연출을 맡은 이호PD를 비롯해, 배우 김성철, 김미수, 장성범이 참석, 드라마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줄 예정이다. 이어 드라마스페셜 2020과 KBS 라디오의 특별한 콜라보의 일환으로, 같은 날 저녁 6시 KBS 쿨 FM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에 배우 김성철이 출연, '원 나잇'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