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스테이블 코인 테더, 시가총액 100억달러 달성

 

뉴스BTC(NewsBTC)에 따르면 메사리(Messari)의 분석가 라이언 왓킨스(Ryan Watkins)의 분석내용을 바탕으로 테더(USDT)의 시가 총액이 6월 30일 기준 100억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암호화폐 순위 중 3번째 규모에 달하는 규모이다. 연초에 테더의 시가총액은 45억 달러 였으며, 2019년 초에는 30억 달러 미만이었다는 점을 볼때 이런 성장은 괄목할한 수치이다. 

 

 

일부 의견에 따르면 테더의 시가총액 증가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증가 징후라고 말한다. 테더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거래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수단이라는 점에서 기업이나 대형트레이더가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 테더라는 것이다.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CTO인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는 팟캐스트를 통해 지난 3월 보유한 코인을 법정화폐로 청산할 수 없었던 트레이더들이 선택한 것이 바로 테더였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테더의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이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이 규모는 비록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약 4-5%에 불과할 수 있으나, 트레이딩 및 기타 서비스 제공 업체가 테더를 주요 교환 수단으로 채택함에 따라 거래 볼륨 및 온체인 거래로서의 가치는 시가총액을 상회한다고 볼 필요가 있다.

 

 

 

타임스탬프 뉴스, 편집부
timestampnews@naver.com